본문 바로가기
여행

대전 여행 가볼만한 곳, 반드시 체크해야 할 장소

by 망고의 여행꿀팁 2023. 8. 15.
반응형

사진: Unsplash 의 Mathew Schwartz

대전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을 위해 대전에서 꼭 가볼 만한 장소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대전에서 즐길 수 있는 역사와 문화

대전은 수도권과 충청지방을 연결하는 중앙여객터미널에서 가까이 위치한 도시로, 대한민국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장소들이 많습니다.

 

대전역사박물관

대전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대전 역사박물관은 대전역사문화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전의 역사와 문화유산을 보존하고 전시하는 장소입니다. 대전 선사시대의 대표 유물부터 현대사까지 8개의 전시실에서 대한민국 5000년 역사의 흐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임실사

대전 근처의 천태제국 시기에 세워진 대한민국 최초의 여래사로, 이제는 사찰로 활용되는 임실사는 아름다운 절내와 조선시대 건립된 일대 문화유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으능정이 문화의 거리

대전 시청과 대전역사박물관 사이에 위치한 으능정이 문화의 거리는 대전의 역사를 재구성한 테마 골목입니다. 대전광역시의 문화, 음식, 명소를 예술적으로 표현한 공간으로, 주말이나 저녁 시간대에 오면 볼거리도 많고 분위기도 좋습니다.

 

대전에서 즐길 수 있는 자연과 휴식

대전은 대한민국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어 교통의 요충지로 자연과 물, 그리고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곳들이 많이 있습니다.

 

한밭수목원

대전의 대표적인 공원으로, 대전시민들 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92만제곱평 가운데 산책로, 연못, 억새밭 등 다양한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유성온천

지하 800m에서 나오는 약수와 49℃의 온천물료를 휴식과 힐링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부대시설과 객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온천물이 피부병 등에 효과적이라는 것도 유명합니다.

 

대청호

대전시내에서 차로 30분 거리에 있는 대청호는 대전시민들의 교통 서비스, 음식문화가 잘 정립된 개별 서비스인화, 오미산 등등을 거쳐 대청호로 향하는 걷기 쉬운 산책로가 유명합니다.

 

대전에서 맛있는 음식을 즐기며

대전의 맛집들은 대전만의 독특한 맛과 자체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어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습니다. 대전에서는 가볍게 먹을 수 있는 건강한 음식부터 쏘이는 맛을 느낄 수 있는 담백한 음식까지 다양한 음식들을 맛볼 수 있습니다.

 

칼국수의 집

대전의 대표적인 인기음식인 칼국수는 원래 손재료로 만든 면발과 개성 있는 전골로 널리 알려져 있다. 맑고 깊은 향을 느끼며, 엄선한 조리된 재료와 미필적인 합을 자연스럽게 느껴집니다.

 

신바람 제육볶음

대전에서 대표적인 현지인들의 맛집으로 유명한 신바람 제육볶음은 제육 앞다리를 소법으로 만든 후 듬뿍 얹어 먹는 담백한 맛이 유명합니다. 일대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곳 중 하나인 신바람 제육볶음의 매운맛과 독특하게 재운 고기의 맛은 여행객들에게 많은 호평을 얻고 있습니다.

 

성심당

대전 성심당은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성당 중 하나로, 대전 유일의 국보급 기념물입니다. 1907년 프랑스 교사들이 대한민국에 입국하여 세운 선교지로, 현재는 미켈란젤로의 작품으로 유명한 천주교 신자들의 명소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중요한 역사적, 문화적 유산으로 보호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적인 교육적 장소 중 하나입니다.

 

대전은 역사와 문화, 자연과 휴식, 그리고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는 도시입니다. 대전에서는 저녁이 되면 대전 둔산동의 빛축제와 함께 맛있는 음식도 즐기면서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