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떠오르는 관광 도시 경주의 관광명소 3곳 추천!

by 망고의 여행꿀팁 2023. 7. 19.
반응형

경주는 도시 안에 역사적인 유적지와 자연경관까지 존재해 매년 다양한 국내외 관광객들이 찾아 한 폭의 동화 같은 경치를 만납니다. 이번에는 그중에서도 특히 유명하면서도 이번 여행에서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관광 명소 3개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1.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대피소, 안압지

 

1.1 안압지 대궐 경주의 대표적인 관광지 중에 하나인 안압지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대피소로, 남해 앞바다를 인접하게 누리는 자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대궐 주변의 이름 자체가 대포봉으로과 활동으로 불리는 것처럼 역사적인 공손과 자연경관을 모두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1.2 석굴암 안압지 대궐 곁에 위치한 석굴암은 유교문화에 근간이 된 불교 예술문화의 산물로서 고구려 후기 문화의 특징을 잘 나타내고 있는 불상으로 대표되는 석굴암은 세계문화 유산 중 하나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2. 경주 역사를 떠올리게 하는 명물, 불국사

 

2.1 불국사 정관헌 경주지역에 위치한 불국사는 대한민국의 불교문화 유산중 하나이며 남산야경으로 유명한 지리적 이점에서 자랑합니다. 이곳에서는 고구려의 불교문화의 역사적 유물들과 불상들을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2.2 스님이 살던 곳, 분황사 분황사에서는 선암사와 마찬가지로 9층석탑과 국보 83호인 대웅전과 서로 다른 8타입의 국보인 후진보살,바리보살,석여탑,옥현중전,미륵보살상,목민조탑,극락왕상,법상표상, 법상, 백상표상 등의 유물과 많은 숲 속 속의 흔적들을 느끼고 즐길 수 있습니다.

 

3. 경주 영덕왕릉에서 즐기는 역사 여행

3.1 무늬기둥 왕비묘(영덕왕릉) 스승과 나란히 자리 잡은 종묘와 달리 철시대의 고구려왕을 위해 건립한 건물들은 향연, 건영, 첨성, 형산총4대 왕릉을 충실하게 불어넣고 있습니다.

 

3.2 고구려 이름의 어원이 된 그곳, 안압지 안압지는 고대 벼슬의 관문인 안과 함께 후구유제(赫居世氏)의 ara(阿羅) 지방왕 딸인 안매여왕(安貝女王)이 건립한 안압화(安俁花)라는 건강도시로부터 비롯된 지명이다. 1,500여 년간 유산을 실어낸 후에도 여전히 존재한 안압지는 말 그대로 고대와 현재를 연결 지어주는 것처럼 살아있는 유산을 만날 수 있는 숨겨진 보물 같은 곳입니다.

 

경주는 고대 역사와 자연 경관의 조화로운 모습, 그리고 관광객을 위한 수많은 즐길거리로 사랑을 받는 도시입니다. 경주를 찾는 모든 여행객들에게, 이번 글이 도움이 되길 바라며 추천 관광지로 안압화, 불국사, 영덕왕릉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